옥수수를 이용한 설탕만들기가 아니고 화장품 매출 높이기가 진행되고 있다. SK의 온라인쇼핑사이트 11번가가 그 진원지. 옥수수를 런칭하고 넷플릭스랑 맞짱을 떠고 있는 과정에 화장품 판매에 새로운 동영상 마케팅을 기획 진행한다. 국화수가 그 정체다. 국화수 전문가들이 화장품의 가치를 평가해서 소비자의 현명한 선택을 유도하겠다는 것. 동영상도 준비했으니 감상하시기 바랍니다.
SK옥수수를 이용한 화장품 마케팅 전개
매일경제 SK플래닛이 운영하는 온라인쇼핑사이트 11번가(www.11st.co.kr)가 동영상 콘텐츠와 쇼핑을 결합한 '리뷰테인먼트(Review+Entertainment)' 마케팅 방식 .... 기사보기
11번가(www.11st.co.kr)가 동영상 콘텐츠와 쇼핑을 결합한 '리뷰테인먼트(Review+Entertainment)' 마케팅 방식으로 화장품을 판매한다
11번가는 23일 국내 최고 뷰티(미용) 전문가들이 출연해 직접 화장품을 추천하고 비교하는 동영상을 11번가 사이트와 모바일 동영상 플랫폼 '옥수수(oksusu)'에 공개
배우 전지현·이나영씨 전속 아티스트 손대식(손앤박 수석 아티스트)씨, 장윤주·이하늬·배두나씨 등 유명 모델과 배우의 메이크업을 담당한 고원혜(뷰티샵 고원 대표)씨, 배우 하지원·신세경씨의 메이크업을 맡은 김활란(김활란 뮤네제프 대표원장)씨 등이 등장
모바일 엄지족(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 직접 화장품을 써 보지 않고도 동영상을 통해 좋은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주기 위한 기획
▲ 키엘 울트라 훼이셜크림(50㎖) 3만2천700원
▲ 세타필 모이스춰라이징 크림(566g) 1만3천990원
▲ 에뛰드하우스 수분가득 콜라겐 크림(75㎖) 1만5천300원
▲ 라네즈 워터뱅크 울트라 모이스춰 크림(50㎖) 2만5천900원
▲ 히말라야 너리싱 수분크림(50g·2개) 6천900원
국화수 전문가들
SK브로드밴드는 자사 모바일 동영상 플랫폼 oksusu에서 뷰티 리뷰쇼 ‘국화수(국가화장품수사대)’를 런칭
11번가 내 '화장품' 카테고리 매출은 올해 들어(1월1일~3월21일) 전년 동기 대비 50% 증가했으며, 모바일 내 화장품 매출은 같은 기간 전년 대비 128% 급증했다
내일신문 백재원 부장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화장품은 여성 전용물? 그루밍족 대세로 퇴색 (0) | 2016.03.28 |
---|---|
영철버거 회생 크라우드펀딩 사례 - 스타트업 생존과 성공 전략 (0) | 2016.03.26 |
마케팅 성공사례와 동영상광고의 효과와 효과에 대한 분석 (0) | 2016.03.24 |
부천시청맛집 육감만족 (0) | 2016.03.22 |
SK 3200억 투자, 이중 스타트업 투자 1000억원 (0) | 2016.03.1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