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마케팅 성공사례와 동영상광고의 효과와 효과에 대한 분석

by 바다기획 2016. 3. 24.

@쓰리팩토리보고 @hk테일러보고

작년 초에 어느 침대매장에 방문하여 그 업체 영업담당자를 만나 들었던 배수지 모델 성공사례와 흡사한 성공사례를 오늘 신문 속에서 발견했다. 수지렌즈가 그것인데 그 영업담당자의 수지고데기랑 성공사례가 판에 받은 듯 유사했다.


[성공사례]배수지 모델 기용 상품판매 급증
출처 : 머니투데이 앞서 두가지 사례는 중소기업과 엔터테인먼트사가 손잡고 이룬 성공적인 사업 사례다. 대기업에 비해 마케팅 비용이 부족한 중소기업이 자신들의 기술력을 ... 기사보기

콘택트렌즈 제조업체 인터로조
걸그룹 미쓰에이 멤버 수지를 광고 모델로 기용
인터로조의 지난해 국내 매출액은 215억원으로 3년 만에 281% 늘어났다.
수지와 2년간 연장 계약을 체결 

 


화장품 제조업체 코스온

YG엔터는 소속 아티스트들을 활용한 브랜드 마케팅을 코스온과 진행     
코스온은 YG엔터 등과 합작사를 설립, 이후 YG엔터로 인수된 회사에 지분 및 경영권을 넘겼다.
YG엔터 역시 이미 코스온 지분 투자 이후 1여년 만에 차익실현에 성공한 후 향후 화장품 사업을 신성장 사업으로 육성할 수 있는 발판 





 

이러한 성공사례들은 결국 동영상의 역활이 크지고 있다는 방증이 아닐까 생각된다. 동영상광고의 한 사례로 비상교육의 이벤트를 소개하는 기사를 통해 교육광고분야에서도 대세로 성장할 것 같다.


교육업체 동영상 마케팅
출처 : 머니위크 교육전문기업 비상교육이 자사의 기출문제집으로 공부해 좋은 성적을 거둔 선배들의 성적 향상 비결을 담은 동영상을 공개하고, SNS 이벤트를 펼친다고 기사보기

비상교육은 알찬 교재로 공부해서 성적이 향상된 두 명의 학생이 어떻게 공부했는지, 또 얼마나 성적이 올랐는지를 인터뷰 형식으로 담아낸 ‘알찬스토리’ 동영상을 알찬 사이트에 공개



5월 1일까지 동영상을 자신의 SNS에 올리고, 해당 URL을 알찬 사이트에 등록하면 응모자 가운데 총 111명을 추첨해 도넛 간식이나 문구세트, 노트북 중 하나를 증정


이러한 동영상 광고의 활성화를 뒷받침하는 통계를 쉽게 기사 속에서 접할 수 있다.

모바일 동영상 사용자 전체 2위
출처 :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인터넷 서비스의 모바일 주도권이 강화되는 가운데 모바일 이용 선호도가 높은 서비스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 동영상 ... 기사보기

모바일 이용 선호도가 높은 서비스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 동영상 > 쇼핑 시 상품 결제 > 상품 탐색 순 
 
KT그룹의 미디어렙사 나스미디어(www.nasmedia.co.kr 대표 정기호)는 PC 인터넷과 모바일 인터넷 동시 이용자 2000명을 대상으로 ‘인터넷 이용 행태’를 조사한 2016 NPR(Netizen Profile Research)’ 결과에서
모바일을 통해 실물 서비스를 제공받는 온디맨드 서비스의 주 이용층은 20-30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20-30대는 음식 배달, 택시, 숙소/숙박 예약, 여행 예약, 카 쉐어링/렌트 등의 조사된 모든 온디맨스 서비스에서 가장 높은 이용률을 보였다.
온디맨드 서비스 유형은 음식 배달>택시>숙소/숙박 예약>여행 예약>카쉐어링/렌트 순으로 나타났다.


내일신문 백재원 부장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