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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3D광고플랫폼 갭핑

by 바다기획 2016. 1. 21.

NHN엔터, 모바일 광고플랫폼 '모코플렉스'에 20억 투자
아시아경제 모코플렉스는 최근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 화면에서 3차원의 가상공간을 만들어 사용자 경험을 극대화한 인터렉티브 동영상 광고 '갭핑'도 출시했다. NHN엔터, 광고플랫폼 기업 모코플렉스에 20억 규모..   기사보기


이것도 미디어랩인지 모르겠습니다만 애드립 많이 들어본 단어이고 홈페이지 들어와 보니 3D광고가 특히 눈에 띕니다.

모코플렉스는 모바일 광고 전문기업으로, 대표 상품인 '애드립'은 1500여개의 서비스 개발사가 가입해 약 8000개의 앱을 등록해 운용 중 

 
한 달 기준 사용자 수가 약 2000만명이며, 애드립 솔루션을 통해 모바일 광고 등을 노출하는데 하루 광고 클릭 건 수가 90만건 

 
일반 모바일 광고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 배너 광고 등에 1000번 노출하면 평균 2회 클릭되는 데 비해 에이치몰, 티몬 등은 모코플렉스의 개인 맞춤형 광고를 도입한 후 클릭 횟수가 10회로 늘었다.
새로운 맞춤형 광고 덕분에 모코플렉스는 매출이 지난해 60억원대에서 올해 100억원 이상으로 늘어날 것으로 기대 

 
타기팅, 3D 동영상 광고라는 두 가지 무기를 앞세워 모코플렉스는 일본, 중국 시장 진출에도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다. 지난해 모코플렉스는 자사 서비스 '애드립'이 일본 윌리르모바일의 서비스 '애드인테'와 연동되도록 하는 계약을 체결 

 

     
모바일 동영상 광고인 ‘갭핑(Gapping)’
갭핑(Gapping)은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 화면에 3차원의 가상공간을 만들고 3D 기술로 영상을 구현해 사용자 경험을 극대화한 인터렉티브 동영상 광고

내일신문 백재원 부장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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