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내일신문광고 마케팅 전략 속 개념

by 바다기획 2016. 3. 19.

내일신문광고 마케팅 전략 속 개념 
내일신문 마케팅 전략 소개드립니다. 내일신문은 내일신문, (주)지역내일, 대학내일(univ20), 내일LMC, 내일PD 등 다양한 마케팅 수직 계열화를 갖추고 토탈 마케팅을 진행합니다.

 

사진들을 클릭하면 관련 사례 사이트를 볼 수 있습니다.
 


셀 수 없는 정보가 인터넷 상에서 흐르고 있습니다. 이러한 정보들을 어떻게 이용하여야 할까요? 또 나에게 필요한 정보는 어떻게 알고 잡아야 할까요? 또 저러한 정보 속에 나를 알리는 정보를 어떻게 흘릴 수 있을까요? 이 문제가 바로 현대 자본주의 사회의 생존게임법칙입니다. 


저는 우리에게 필요한 정보를 낚고 우리에 대한 정보의 흐름을 구축하는 방법을 마케팅이라고 정의하고 싶습니다. 내일신문은 이러한 마케팅을 기획하고 지원하고 검증할 것입니다. 

사업을 하시기 위해서 필요한 정보를 어떻게 찾고 계신가요? 발품을 팔아서 열심히 다니시는 것과 함께 인터넷에서 정확한 정보를 선별하여 이해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위 그림처럼 다양한 방법들 중에 대표적인 것을 나열했습니다. 자세한 방법은 메일이나 문저 주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모은 데이터를 저장하여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수 없을까요?
저는 blog 이용을 추천합니다. 
 

 


일 방문자 수가 1,000명이 넘어면 이 보다 더 좋은 마케팅 툴이 없음을 저는 확신합니다. 다양한 블로거들이 블로그 작업을 통해 마케팅 하고 있으며 심지어 블로그 자체가 비즈니스가 되기도 합니다. 온라인 쇼핑몰 난닝구는 백화점 팝업스토어에서 대박을 친 뒤 일부 지점에 정식 입점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http://mashable.com


메쉬블닷컴이 블로그로 시작한 인터넷 뉴스 매체입니다. 창업자가 병원에 입원 중에 무료하여 시작한 블로그가 저렇게 되었습니다.
blog에 수집된 정보를 처음에 두서없이 저장하시기 바랍니다. 처음부터 배부를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나중에 시간이 지난 뒤에 보시면 놀라운 사실을 알게 됩니다.
자 시간이 흘렀습니다. Blog에 많은 글들이 등록되었습니다. 자신의 블로그 내에서 검색을 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검색은 정말 다양한 옵션이 숨어 있습니다.


네이버검색옵션
키워드1 키워드2 키워드3 으로 검색하면 공백으로 구분된 키워드들이 모두 포함된 결과가 나타납니다(AND 검색).

키워드1 | 키워드2 | 키워드3 으로 검색하면 키워드 중 하나 이상이 포함된 결과가 나타납니다(OR 검색).
정확히 일치하는 단어나 문장을 검색하려면 큰따옴표(“ ”) 안에 적습니다. "일본에 갔다가"를 검색하면 일본에 여름에 갔다가, 중국에 갔다가 일본에등은 검색되지 않고, 정확히 일본에 갔다가를 포함한 문서만 검색됩니다.

검색 결과에 꼭 포함되야 하는 키워드 +
검색 결과에 꼭 포함되어야 하는 키워드가 있다면 +키워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AND와 OR 검색을 함께 사용하고 싶다면, +를 사용해서 이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검색 결과에 제외할 키워드 -
검색 결과 중 제외하고 싶은 키워드가 있다면 -키워드를 사용합니다.
이제까지 익힌 것들을 응용해서 (매운탕 또는 알탕)을 미나리 없이 얼큰하고 "맛있게 끓이는" 방법을 검색해 볼까요? 매운탕 | 알탕 "맛있게 끓이는" +얼큰 -미나리 면 되겠죠?
출처 : http://www.clien.net/cs2/bbs/board.php?bo_table=lecture&wr_id=232914

이렇게 다양한 옵션을 사용하여 정확한 정보를 찾을 수 있게 되었다면 이제 이러한 정보를 외부로 지속적으로 노출 시켜야 할 단계에 왔다고 생각됩니다.
그러나 먼저 여기서 블로그에 올라가는 글이 좀 더 진보되어져야 합니다. 단순히 기록에 머물지 않고 분류하고 습관화 시켜야 합니다. 여기가 가장 중요한 대목입니다.
아래 글 제목을 클릭하시면 스타일피쉬란 블로그 분이 어떻게 글을 올리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프랑스 잡화 브랜드 13개를 한자리에, '콜렉시옹 프랑세스 2016'

런던 스트릿패션>2016-17 F/W 런던 패션위크 스트릿패션 -Men-

뉴욕 스트릿패션>2016-17 F/W 뉴욕 패션위크 스트릿패션 -Women-


이 분은 글을 자신이 운영하는 쇼핑몰과 인스타그램과 링크하여 구매가 이루어지도록 하고 있습니다. 많은 사진을 올리는 경우도 있지만 스트릿패션과 같이 흔히 볼 수 있는 주변의 사진을 올려 공감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이처럼 어떻게 하면 나에게도 좋은 정보가 되고 타인에게도 좋은 정보가 될까 고민한다면 좋은 블로그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위에 분이 인스타그램과 쇼핑몰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를 블로그 글 속에 포함시켜 독자가 쉽게 빠져나가지 못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자 그럼 이제 글들이 위에 사례처럼 올려졌다면 글들을 스마트폰에서 다양한 SNS로 퍼 나르면 됩니다. 

 


페이스북은 10대가 많이 사용하고요 인스타그램은 10대, 20대, 30대가 많이 이용하는 것 같습니다. 카카오톡은 남녀노소 모두 이용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렇게 하고 계신다고 모든 것이 끝난 것은 아닙니다. 내 블로그, 홈페이지, 쇼핑몰 방문자 수를 늘리기 위한 마케팅이 중요합니다.

- 구글GDN
- 페이스북 배너광고
- 네이버 파워링크
- 블로그검색 상위노출
- 뉴스 송출
- 네이버 지식in
- 카페 글올리기
- 연관검색어 코너에 상호노출
- 자동검색어 팝다운 창에 상호노출
- 지도상위노출

많죠 ㅎㅎ
이게 다가 아닙니다.

- 유튜브 동영상광고
- 인크로스, 메조미디어, 나스미디어 를 통한 동영상 광고 노출
- 지상파TV광고
- 전단지, 브로셔, 책자 기획 디자인 편집 제작 배포

이 모든 마케팅을 대행 해 드리는 곳이 바로 내일신문입니다.


내일신문 백재원 부장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