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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투자비로 보는 마케팅 맥 짚어보기

by 바다기획 2016. 1. 4.
최근 투자관련 기사를 정리했습니다. 역시 중국의 투자 규모는 상상을 초월합니다. 알리바바가 음식배달업체에도 1조원을 이상을 투자하는 것을 보고 놀라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음식배달업체에만 1조원을 투자한다고 하니 과연 명불허전입니다. 바이두가 2테라 클라우드 디스크 공간을 제공하는 것이 이러한 투자 단위의 압도적인 규모에서 비롯 된 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기사 중에 정부가 지원하려는 디지털사이니지가 눈에 띕니다. 정확하게 무엇인지 모르겠습니다만 추척컨데 전자빌보드 같은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알리바바, 음식 배달 업체에도 1조원대 베팅

  1,400,000,000,000원(투자금)


ZD넷 코리아 알리바바, 음식 배달 서비스에 1조4000억 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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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금융 미디어인 카이신은 25 일(현지시간) 알리바바가 이번 투자로 엘레닷미 지분 27.7%를 확보, 최대 주주가 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알리바바의 온라인투오프라인(online-to-offline:O2O) 전략 강화 일환
알라바바는 O2O 전략을 위해 전자 유통 업체인 쑤닝, 택시 앱인 디디 콰이디 등에도 투자했다.



부영그룹, 인천 송도 테마파크 추진의지 확고

  1,000,000,000,000원(투자금)


이코노믹리뷰 이코노믹리뷰 부영그룹이 인천 송도 테마파크 사업에 투자하기로 결정함에 따라 송도 테마파 크사업 및 도시개발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이중근 회장은 “48년간 인천 ... 전체기사 (재)인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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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8년간 인천시민들의 사랑을 받았던 송도유원지 일대 대우자판 터에 지역의 숙원사업인 테마파크 건립을 당초 계획대로 도시개발(아파트 주상복합 상가 등) 보다 테마파크를 먼저 착공할 계획
2016년 상반기 사업계획 확정 및 실시계획변경인가를 취득하 고 2017년 내에 착공하여 오는 2019년 테마파크 사업 완공 및 개장을 목표
총 투자비 7000억~1조원 규모로 예능&게임 어트랙션, 스튜디오 테마파크, 워터파크&리조트를 비롯해, k-pop 콘텐츠 등을 활용한 체험형 테마파크 및 복합 쇼핑시설을 갖춘 ‘멀티 콘텐츠 테마파크’로 조성



메르스 등 감염병 연구에 525억원 투자

  457,000,000,000원(투자금)


복지부, 내년 보건의료 R&D 예산에 4570억원 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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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지부는 연구 기술 개발, 인프라 조성 등 총 26개 사업에 4천570억원을, 기관 운영비, 국립병원 연구비 등 기타 R&D 예산에 753억원을 각각 지원할 계획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과 같은 주요 감염병에 대한 대응 역량을 키우 고자 525억원을, 건강 증진과 돌봄 기술 투자에는 158억원을 투자



디지털사이니지 산업활성화 '시동'…2018년까지 789억 투입

  78,900,000,000원(투자금)


머니투데이 미래부, 디지털사이니지 육성에 3년간 789억 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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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가 디지털사이니지 산업 활성화를 위해 2018년까지 총 789억 원을 투입
세계 디지털사이니지 시장 규모는 지난해 151억 달러(약 17조6200억 원)에서 오는 2020년에는 314억 달러(약 36조6500억 원 )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현재 우리나라는 전 세계 사이니지용 디스플레이 시장의 19%를 점유하고 있다. 
 
디지털사이니지는 공공장소, 상업공간 등에서 네트워크를 통해 광 고, 정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스플레이 장치 
 
최근 투명 디스플레이, 100인치 이상의 대형 디스플레이를 이용한 제품도 개발 

 
미래부는 우선 전국 5개소에 실증단 지를 구축, 민간 시장 활성화를 유도할 계획이다. 평창 올림픽과 연계해 5곳에 사이니지 거리를 조성하게 된다. 현재 잠실 광고문화회관에 마련된 체험관도 10개로 확대한다. 디지털사이 니지를 활용한 재난,안전 시스템 구축과 8건의 지자체 공공서비스 개발 프로젝트 등을 추진해 공공수요도 창출할 계획이다



GTF, '창조관광펀드 1호 투 자기업' 선정..창조관광기업 '우뚝'

  5,000,000,000원(투자금)


머니투데이 증자규모는 50억원으로, SJ-창조관광밸류업벤처조합이 28억원을, 하이쎌이 22 억원을 각각 투자했다. 신주발행가액을 기준으로 평가한 기업가치는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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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국인 관광객 2000만명 시대를 준비하기 위해 관광 산업을 타깃으로 한 펀드가 필요하다고 판단, 이번 창조관광펀드 결성
하이쎌 (1,360원 30 2.3%) 자회사인 환급창구운영사업자 글로벌텍스프리(이하 GTF)는 28일 올해 정부의 출자로 국내에 처음으로 조성된 창조관광펀드로부터 자금을 유치
 
창조관광펀드는 선도적인 관광벤 처기업을 적극 육성하겠다는 모토로, 국내에서는 올해 처음으로 결성
10여년간의 환급창구운영 업력을 바탕으로 핀테크를 접목한 무인환급키오스크 개발 및 글로벌기업들(은련 카드, 중국은행, 알리페이, 텐센트, 트렌스포렉스 등)과의 업무협약을 통한 다양한 환급수단과 최다 환급창구를 보유하고 있는 국내 시장점유율 1위 사업자인 글로벌텍스프리를 1호 투자 대상기업으로 선정



스타트업 투자

  300,000,000원(투자금)


매쉬업엔젤스, 中 역직구 마케팅·유통 플랫폼 '아이오앤코 ' 투자비 3억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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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오앤코는 중국 북경에서 SNS를 기반으로 설립된 스타트업으로 현지화된 마케팅과 유통을 통해 중국 이커머스 채널에 국내 뷰티·생활용품 등 브랜드의 중국 시장 진출을 돕고 있다.
지난 4월에 국내 법인을 설립한 이후 상품 소싱부터 온·오프라인 마케팅, CS까지 자체적인 선순환 구조를 구축한 상태다. 
 
매쉬업엔젤스(www.mashupangels.com)는 초기 스타트업 전문 액셀러레이터로 각 분야의 검증된 엔젤투자자들과 포트폴리오팀이 함께하는 엔젤 네트워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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텐핑은 개인적으로 무척 관심이 많습니다. 저는 애드포스터, 애드초이스 광고를 제 블로그에 게재하여 수입을 내고 있는터라 텐핑의 수입모델에도 관심이 가 집니다.     

내일신문 백재원 부장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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