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KTX광명역세권 상가분양 미래가치 돋보이는 마케팅 - 디자인 제작과정

by 바다기획 2014. 12. 17.

KTX광명역세권 동일센타시아 상가는 정말 내재된 가치가 높구나!!!


사실 마케팅을 하면서 느끼는 거지만 마케팅 효과는 사실 내재된 상품가치가 크게 좌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광명역세권에 분양중인 동일센타시아도 그런 경우에 하나입니다.


제가 얼마전에 광명역세권을 찾았을 때 입니다. 아래 보시는 것처럼 최근 분양한 GS자이, 대우푸르지오가 마감했다는 것입니다. 그만큼 광명역세권 지역이 경기권에서 가장 핫한 지역이라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지요.



KTX 광명역

광명역 동편 앞 대우푸르지오 아파트 모델하우스 폐관되었다는 것이 뚜렸하게 보입니다. 

호반베르디움은 KTX광명역세권이 아님에도 청약이 마무리 되었다고 집기를 들어내고 있었습니다. 모델하우스 입지도 이러한 점을 고려하여 세워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한신휴플러스 모델하우스 등 많은 모델하우스가 KTX광명역 주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물론 저는 내일신문 지면광고와 내일신문 매체(파워블로그리뷰어, 브랜드블로그, 전단지, 게릴라현수막 등등 인터넷과 지역매체를 아우르고 있습니다. O2O플랫폼을 갖추고 있습니다.)


동일센타시아는 이러한 열기의 중심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KTX광명역세권 로데어 먹자골목에 위치한 것은 물론이며 주변의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이케아, 코스트코 등 맴머드 유통센터가 위치하고 있어서 이건 광고하면 바로 매진나리란 확신이 서더군요.







이정도면 더 이상 입지조건은 말해 소용없는 경우 아닌가 합니다.


그러나 저는 일단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카피를 고민했습니다. 물론 동일센타시아와 의견을 공유했습니다. 제일 먼저 강조할 것은 년간 유동인구를 명시하자는 거였습니다.




그리고 네가지 중요한 투자포인터를 동그라미 박스를 이용하여 다음으로 쉽게 보이도록 했습니다.




- 투자포인터

1 KTX광명역세권 특급 상업지

2 로데오먹거리 상권

3 도심공항 터미널 면세점 유치신청

4 중도금 40% 무이자 융자


여기서 제가 보기에 중요한 것이 3번 도심공항터미널면세점 유치신청이라는 것입니다. 최근에 황금알을 낳는 면세점 사업에 대기업은 물론 하나여행까지 참여하려는 움직임으로 전쟁을 방불케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유통이 더욱 글로벌해지면서 직구 등이 새로운 트랜드로 자리잡은지 오래입니다. 이러한 트랜드를 비추어 볼 때 면세점은 보이지 않는 KTX광명역세권의 투자 포인터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중요한 게 무엇일까 고민 끝에 아래 내용을 결정했습니다.




광명시가 야심차게 준비하고 있는 국제디자인클러스터입니다. 국내외 800여개 업체가 입주 예정이라고 합니다. 새로운 동대문의류타운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대목입니다. 그 이유는 경기서남부 지역의 교통 요충지가 바로 KTX광명역이라는 겁니다. 강남순환고속도로 개통도 막바지에 다다랗고 신안산선도 착공할 예정입니다. 서해안시대를 잇는 지역적 거점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동일센타시움시아는 그럼 어떤 상가일까요?



사실 동일센타시아 자체만으로도 좋은 마케팅의 내재가치를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자연채광, 태양광시스템, 지역난방 등 경제적인 유지관리 기능을 갖추어 관리비 부담을 한결 들 수 있습니다.


게다가 저탄소배출자재, 친환경자재 등을 사용하여 쾌적한 환경을 유지할 수 있으며 단열, 소음을 최대한 줄여 손님들이 편안하게 머무를 수 있도록 세세한 배려가 돋보입니다.


사실 이러한 부분은 이번 디자인에서 배재 되었습니다. 이러한 부분을 어필하기 위한 마지막 수단으로 저의 이 블로그를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블로그는 이러한 못다한 이야기를 담을 수 있는 그릇으로 이용하시는 방법이 좋으며 이러한 서비스를 지원하느냐 못하느냐는 AE의 능력의 또다른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SNS를 이용하여 이러한 정보를 퍼뜨리는 마케팅을 별도로 하는 것도 좋지만 가랑비에 옷 젖는다는 속담과 같이 주변 지인의 SNS를 적극 이용하는 방법도 고려하는 효율적 마케팅을 구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인들이 충분히 퍼나를 수 있도록 무엇을 해야 하는지 그게 무척 중요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맨 아래 제 연락처로 문의 바랍니다.


그렇게 하여 내일신문 최종 디자인입니다. 

보통 많은 내용을 담으려고 하는 것이 광고주의 마음이지만 소비자들 또는 독자들은 많은 글을 읽을만큼 배려심이 많지 않으며 그들에게도 늘 촉박한 삶을 사시고 계신다는 것을 숙지해야 합니다.


내용은 깔끔하고 핵심을 놓치지 않는 디자인이 매우 중요합니다.


광고 천제 이제석님의 광고를 참고로 보시기 바랍니다.




무척 직관적이며 설명이 필요없죠! 이게 어디에도 적용되는 것은 아니지만 신선하고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것임은 확실합니다. 이러한 일련의 작업들은 유기적으로 이루어지게 됩니다. 광고주와 저 그리고 현재의 상황과 미래의 가치가 고려되어져야 합니다. 


저는 이처럼 좋은 광고를 만들기 위해 이렇게 노력하고 있습니다. 


실재 이 광고가 실린 내일신문 안양판을 소개합니다. 광고는 웹카달로그가 열리면 9페이지를 보시기 바랍니다.


내일신문 안양 1056호 - 학생부 종합전형 = 특목고, 자사고용? 수시 대응력 높인 일반고 약진
     상세보기



위 내용에 관련된 정보(기사 및 사진 등)를 쪽지 보내주시면 다음 블로그 포스팅에 포함시키도록 하겠습니다.

[공지]내일신문 단신을 통해 매장오픈, 행사, 이벤트를 무료로 알리세요~ 단신사례보기

  

내일신문에서 일하며 바다지기와 이야기 블로그 쥔장
백재원부장입니다.

email : seaholder@naver.com
궁금한 사항은 쪽지 보내주세요. --> 쪽지보내기
내일신문소개-->클릭
www.webhard.co.kr ID : sudo1 PW: 2413343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