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를 분석해야 좋은 마케팅 기획이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얼마전에 미래창조과학부가 발표한 국내 이동통신 가입자는 5,567만 966명(2014년 6월 기준). 이 중 스마트폰 사용자는 3,904만 6,720명으로 이동통신 가입자 중 70%가 스마트폰을 사용 중이라고 합니다.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가장 빈번하게 사용하는 기능은 카카오톡, 라인과 같은 모바일메신저로 나타났습니다(66.38%).
아래 도표를 보시면 자세하게 아실 수 있습니다.
출처 : 매일경제
모든게 스마트폰에서 이루어지는 일이다 보니 이제 스마트폰 환경에서의 마케팅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가 되었습니다.(두말하면 잔소리)
그 중에 앱은 중심에 있다고 봐 집니다.
교육관련 앱도 봇물처럼 나오는데 이중에 '아이엠스쿨'을 기사에서 봤습니다. 해당기사를 스크렙했습니다.
출처 : 매일경제 기사보기
핑크파우치는 자사의 페이스북 페이지를 이벤트와 연계해서 활용하고 있는데 여성유저들의 경우 대부분이 이 페이스북 페이지와 블로그 등을 통해 이벤트 소식을 접하고 들어온 점을 알 수 있었다. 여성들의 패션아이템이나 이벤트 관련된 서비스의 경우 SNS와 블로그을 통해 바이럴 마케팅 시키는 것이 남성위주의 서비스에서보다 더 큰 효과를 불러올 수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기사에서는 밝히고 있습니다.
|
위 내용에 관련된 정보(기사 및 사진 등)를 쪽지 보내주시면 다음 블로그 포스팅에 포함시키도록 하겠습니다.
|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탈리아 명품 검색 키워드로 상위노출 내일신문 단신으로 평촌 마이럭셔리라인 성공 (0) | 2014.09.01 |
---|---|
부천 현수막 홍보 지역행사 블라디보스톡 팝스 오케스트라 공연 연계로 효과 기대 (0) | 2014.08.27 |
분양 투자금 수익 보장 분양시스템 및 3D 피팅 스타트업 (0) | 2014.08.11 |
블로그 마케팅은 전문업체와 상의하여 토탈 마케팅으로 네이버 검색 상위노출 확률 높여야 (0) | 2014.08.05 |
[멋진광고카피/마케팅/블로그]남자화장품 (0) | 2014.06.2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