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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스마트폰 사용현황을 통한 트렌드 분석과 앱 활용

by 바다기획 2014. 8. 13.

트렌드를 분석해야 좋은 마케팅 기획이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얼마전에 미래창조과학부가 발표한 국내 이동통신 가입자는 5,567만 966명(2014년 6월 기준). 이 중 스마트폰 사용자는 3,904만 6,720명으로 이동통신 가입자 중 70%가 스마트폰을 사용 중이라고 합니다.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가장 빈번하게 사용하는 기능은 카카오톡, 라인과 같은 모바일메신저로 나타났습니다(66.38%).


아래 도표를 보시면 자세하게 아실 수 있습니다.

출처 : 매일경제


최근 들어 카스로 마케팅을 한다는 분들을 자주 뵙게 되는데 그 원인이 있었군요. 카스를 이용한 고객관리가 필요하다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모든게 스마트폰에서 이루어지는 일이다 보니 이제 스마트폰 환경에서의 마케팅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가 되었습니다.(두말하면 잔소리)


그 중에 앱은 중심에 있다고 봐 집니다. 

교육관련 앱도 봇물처럼 나오는데 이중에 '아이엠스쿨'을 기사에서 봤습니다. 해당기사를 스크렙했습니다.


출처 : 매일경제 기사보기


이와 유사한 앱으로 학부모가 아닌 여성들에게 중요한 이벤트나 할인행사를 전달하는 앱이 있습니다. 
화장품 광고를 보면 해당 화장품 샘플을 받을 수 있는, 여성들을 위한 뷰티 이벤트 및 커뮤니티 앱 핑크파우치가 그것입니다.
 

핑크파우치는 자사의 페이스북 페이지를 이벤트와 연계해서 활용하고 있는데 여성유저들의 경우 대부분이 이 페이스북 페이지와 블로그 등을 통해 이벤트 소식을 접하고 들어온 점을 알 수 있었다. 여성들의 패션아이템이나 이벤트 관련된 서비스의 경우 SNS와 블로그을 통해 바이럴 마케팅 시키는 것이 남성위주의 서비스에서보다 더 큰 효과를 불러올 수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기사에서는 밝히고 있습니다.


끝으로 트렌드를 분석을 늘 생활화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네이버에서는 이러한 트렌드를 분석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 입시라는 검색어는 9월, 10월 피크입니다. 왠지 아시겠죠. 9월 수시원서 접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내일신문 안양군포의왕과천 1039 - 핵심전형 요소에 숨은 전략 찾아라
  

아래 1면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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