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안양/평촌/수학/교육과정/설명회/공부법/학습법/자기주도학습법/스토리텔링/아이들과소통/논술]대한학원 초ㆍ중등 학부모 설명회

by 바다기획 2012. 3. 2.

(919호 내일신문 안양군포의왕과천 게재)

대한학원 초ㆍ중등 학부모설명회


2013년 개정되는 스토리텔링식 수학교과서에 맞춘 학습법을 연구하여 흥미롭게 진행하는 수학수업을 개발한 대한학원은 개념중심의 스토리텔링식 수학 변화에 철자하게 대비하고 있다.


한국경제신문 기사 부분 발췌


진정으로 수학을 잘 하려면 아름다운 수학 이야기, 실생활과 관련된 수학 이야기를 많이 읽어야 한다. 지난 1월 교육과학기술부는 ‘수학교육 선진화 방안’을 내 놓았다. 수학교육 선진화 방안의 핵심은 창의성과 사고력을 키우는 ‘생각하는 수학, 쉽게 이해하고 재미있게 배우는 수학’으로 변화시킨다는 데 있다.

많은 학생과 학부모들이 수학 학습에 상당한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며 PISA 등 국제학력 비교평가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으나 한편으로 다수의 학생들은 입시 때문에 어쩔수 없이 수학을 공부한다고 생각하는 등 학습 동기가 미약하며, 실생활에선 별로 쓸모가 없는 과목으로 여기는 등 부정적인 인식이 강한 편이다.

일반적으로 평범한 아이들은 학년이 높아질수록 수학을 어렵고 힘든 과목으로 생각하고 꺼려하곤 한다. 하지만 수학에 대한 이런 부정적 인식이야말로 아무리 오랫동안, 열심히 공부해도 아이들의 수학 성적이 오르지 않는 가장 큰 이유라고 할 수 있다.

수학교육 선진화 방안의 ‘쉽게 이해하고 재미있게 배우는 수학’에서도 이러한 부분을 개선하고자하는 다양한 노력을 엿볼 수 있다. 기존 교과서에 수학적 의미, 역사적 맥락 및 실생활 사례 등을 스토리텔링 방식을 통해 유기적으로 연계하여 수학에 대한 이해와 흥미를 높이려하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중략>



초중고 종합학원 대한학원은 초ㆍ중 학부모 대상으로 초중고 수학 공부법, 오창영 노트필기법, 분석수학을 소개하고 신나게 공부하는 방법과 성적올리는 비법을 설명할 예정이다.  개념중심으로 어려운 수학을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가르치므로 수학에 흥미를 잃은 학생들에게 특히 도움이 되며 2013년 개정되는 스토리텔링식의 수학교과서를 대비할 수 있다고 한다. 이한진 대표원장의 현장에서 느낀 수학수업과 교육과정에 대한 철학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3월 3일 오전 11시 평촌학원가 신한은행 7층 대한학원에서 진행한다.

문의 : 031-386-9694, 031-387-9694

대한학원 이한진 대표원장

왜 오창영 논술수학인가?

개념을 중시하는 교재로 재미있게 머리에 쏙 들어오게 구성되어 있고 또한 노트필기를 통해 어휘력과 공부법까지 확장시켜 나갈 수 있기 때문이다. 단순 반복식 풀이에만 얽매여서는 논술수학을 잘 대응할 수 없다. 생활속에 다양한 수학적 현상을 이해하고 이러한 수학적 개념을 어떻게 다른 사례에 적용될 수 있는지 사고를 확장하는 것은 풍부한 사고력과 창의력이 뒷받침 되어지지 않으면 안되는데 이러한 문제를 오창영논술수학은 잘 이해하여 교재를 만들었다.


분석수학은 어떤 장점이 있는가?

틀린 문제를 똑같은 유형으로 3배수 서술형 노트에 푼다는 것은 진정 자기주도학습의 효율적인 첫걸음을 내딛는 것이다. 서술형문제풀이에 있어서 분석수학은 좋은 교재이다.


그밖에 스토리텔링식 수학 교육과정에 필요한 추천 도서



어느 수학자의 변명



너무 많이 알았던 사람

공부하기 싫은 친구들이 보면 뭔가 너무 많이 알아도 안된다는 괘변을 떠올리지도 모르겠다. 내용은 글쎄...



당신과 지구와 우주


현대물리학의 선구자


현대과학의풍경


화학의역사


천천히그림읽기

왠 미술? 수학과 미술은 사실 띨레야 띨수없는 상관관계가 있으며 둘다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목표에 있어서 동병상련을 겪고 있다. 미술속에 숨어 있는 다양한 과학적 사실에 관심을 가져보는 것도 중요하다.



비명을 찾아서 - 복거일

장편소설로 과학소설이라고 할 수 있다. 처음은 일본 추밀원 의장 이또 히로부미가 1909년 하얼빈에서 있었던 안중근 의사의 암살 기도에서 가벼운 부상만을 입었다면? 하는 가정으로 시작된다. 그러므로 우리나라가 여전히 일본의 식민 통치를 받고 있다는 가상의 역사가 생겨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