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체명 | 전략 |
쿠팡 | - 배송 서비스 강화(쿠팡맨 확대) - 모바일 커머스 경쟁력 강화(검색 능력 및 디자인 등 개선) |
위메프 | - 최저가 품목 확대에 집중(직거래 확대 및 물류센터 확장, MD전문성 강화) |
티켓몬스터 | - 최저가 품목 확대 - 철저한 검증 기반으로 구색 강화(매니지먼트 마켓플레이스 전략도입) - 배송서비스 강화(보상시스템 마련) |
위에서 보시면 쿠팡은 자체 물류시스템을 갖추고 더욱 더 가격경쟁력을 가지려고 하는것 같습니다. 겉으로는 서비스를 높이겠다는 이유지만 속내는 아마도 물류에서 갑의 위치에 가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그래서 좀 더 유연한 가격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하려는 것 같습니다.
사실 위의 내용을 보시면 기존 소셜커머스가 롯데쇼핑몰이나 emart쇼핑몰과 다를게 없어지고 있습니다. 이는 생태적으로 몸집이 비대해지면서 소셜커머스의 장점이 희석되고 있다고 봐야 하며 기존 인터넷 쇼핑몰 강자들이 마냥 손놓고 바라보고 있지만 않을 것이란 겁니다.
롯데나 신세계가 비대해진 소셜커머스를 언제든지 부셔버릴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소셜커머스들도 아마존처럼 덩치를 키우고 사업을 다각화 하며 스타트업으로서의 또는 벤처회사의 색깔을 유지하면서 인터넷 선도 기업으로 변신해야 할겁니다.
저는 옐로우모바일이란 회사를 타산지석으로 삼아야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스마트폰 환경에서 니즈를 찾아 개발하는 것 보다 기존 스타트업 회사를 합병하여 시너지를 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중에서 제가 몇가지 제안드리고자 하는 것이 있습니다.
[백재원 부장 제안 스타트업 회사]
아래 소개하는 회사들을 벤치마킹하거나 M&A를 하시는 것이 어떨까 생각합니다.
|
위 내용에 관련된 정보(기사 및 사진 등)를 쪽지 보내주시면 다음 블로그 포스팅에 포함시키도록 하겠습니다.
|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투자 이렇게 하면 실패없다. (0) | 2015.02.04 |
---|---|
당일 배송 서비스 있었으면... (0) | 2015.01.02 |
구글통계 - access program 이 java program 보다 압도적??? (0) | 2014.12.24 |
내맘을 사로잡은 나만의 스타일 원피스 찍기만 하세요 소셜 쇼핑 플래폼 피싱과 헬로마켓 (0) | 2014.12.21 |
마케팅 성공사례와 눈여겨 볼 스타트업 소개 (0) | 2014.11.2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