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유통 화장품 미백기능성 주름개선 내일신문 강남서초 에센스 클렌징 반면
하루 사용하고 "괴물"이라며 좋다고 사진도 보내주신분이 있을 정도로 효과가 뛰어난 제품 피부 건조감을 줄이고 탱탱한 느낌을 유지하는 제품 홍보. 인기있는 드라마 '응답하라'를 카피에 이용한 사례
| | 그레이엄 헤일즈 인터브랜드 글로벌 최고마케팅책임자(CMO) | | | | 2014 소치 동계올림픽 엠블럼이 이전 올림픽과 뭔가 달라졌다는 점을 눈치 챈 독자가 있는지. 지금까지의 올림픽 로고에는 도시 상징이나 동물 등을 형상화한 그림이 들어갔다. 이번 소치올림픽 로고는 그냥 글자로만 된 ‘Sochi.ru’가 전부다. 올림픽 로고에 그림이 빠진 것은 40여년 만에 처음이다. 브랜드 컨설팅회사인 인터브랜드의 그레이엄 헤일즈 최고마케팅책임자(CMO·48)는 소치 올림픽 브랜드 제작에 깊숙이 관여했다. 상세보기
| | 페이크 마케팅의 심리학, 실체를 끝까지 밝히고 싶어 하는 인간의 본능 | | | | 2012년 ‘레지던트 이블5:최후의 심판’ 개봉 당시 온라인에는 영화 속 회사였던 엄브렐라의 채용 공고가 났고 수십만명이 지원했다. 실제로 존재하는 회사가 아니라는 사실을 알면서도 흥미로운 마케팅 방식에 재미를 느낀 네티즌들이 몰렸기 때문이다.광고심리학 전문가들은 페이크 마케팅이 가져오는 효과 중 하나가 ‘브랜드 몰입도’를 극대화시키는 것이라고 말한다. 우석봉 대전대 산업광고심리학과 교수는 “브랜드나 제품을 노골적으로 드러내는 기존의 마케팅 방식에 더 이상 소비자가 신선함을 느끼지 못하기 때문에 대안으로 나온 것이 페이크 마케팅이다. 광고인지 영화인지, 진짜인지 가짜인지 헷갈리게 하면서 호기심과 흥미를 이끌어내는 방식”이라고 설명했다. 상세보기
| |
|
위 내용에 관련된 정보(기사 및 사진 등)를 쪽지 보내주시면 다음 블로그 포스팅에 포함시키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