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구글애널리틱스로 행동 통계에서 방문페이지 이탈율 개선하기

by 바다기획 2018. 8. 6.

100%이탈율을 보이는 페이지가 방문자 수가 제일 많다는 것에 문제점을 인식하고 원인을 분석했습니다.

이탈율
일단 아래 화면을 보면 글의 내용보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바로 나오는 것이 문제인듯합니다. 게다가 관련태그가 한눈에 내용을 파악할 수 없을만큼 산만합니다. 이 부분을 수정하기로 했습니다.

현실태
현재 이 페이지는 많은 방문자가 들어오지만 이 글을 보고 바로 100% 나가버립니다.



수정 

위에 화면처럼 2018분양예정과 분양예정 2018년7월분양예정 을 한줄에 두어 쉽게 내용을 파악하게 하였습니다. 그리고 위치를 평당가 아래로 옮겨 바로 광고가 나와 발생했던 거부감을 줄이게 위치를 옮겼습니다. 


수정후개선

 

수정후개선-4349399-137912-7h06 

위에 화면에서 보는 것처럼 이탈율이 94.12% 가 나옵니다. 하루 만에 개선되었습니다. 이러한 결과는 애드센스 수익에 바로 반영되어 수입이 쑥 올라갔습니다. 이탈율을 개선하는 것이야말로 사업성공의 지름길이란 것을 새삼 알게 되었습니다.

토탈마케팅성공사례

 

 

보도자료, 홍보하실 내용 있으시면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포스팅 해 드리겠습니다.

내일신문 백재원 부장

 

반응형


댓글